245 0 0 15 44 0 2년전 0

양송이와 양동이, 건강 검진하는 날 -비건교사나는냥 비거니즘 동화001

Pet(반려동물)과 Family(가족)의 합성어인 ‘펫팸족(Petfam族)’은 반려동물을 진짜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을 이르는 신조어입니다. 최근 반려동물 돌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펫코노미, 펫티켓, 펫시터, 딩펫족, 뷰니멀족, 펫로스 증후군 등과 같은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또한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려동물 문화의 변화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함께 달라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가족 다양성’을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 문화를 다룬 동화책 <양송이와 양동이, 건강 검진하는 날>은 주인공 어린이와 함께 사는 반려묘 송이와 동이의 건강 검진을 위해 동물 병원에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잔잔하면서도 깊이 있게 보여주며, 반려동물은 귀..
Pet(반려동물)과 Family(가족)의 합성어인 ‘펫팸족(Petfam族)’은 반려동물을 진짜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을 이르는 신조어입니다. 최근 반려동물 돌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펫코노미, 펫티켓, 펫시터, 딩펫족, 뷰니멀족, 펫로스 증후군 등과 같은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또한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려동물 문화의 변화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함께 달라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가족 다양성’을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 문화를 다룬 동화책 <양송이와 양동이, 건강 검진하는 날>은 주인공 어린이와 함께 사는 반려묘 송이와 동이의 건강 검진을 위해 동물 병원에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잔잔하면서도 깊이 있게 보여주며, 반려동물은 귀엽다고 해서 쉽게 사거나 아프거나 늙었다고 해서 혹은 키우기 힘든 상황이 되었다고 해서 쉽게 버려도 되는 존재가 아니라 가족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기로 선택한 존재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함께 삶을 나누게 될 반려동물을 선택하면서 미리 고려해야 할 점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을 통해 반려동물의 의미를 알고 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를 수 있기를, 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보며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유아교육을 전공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페미니즘에 대해 알아가고 싶은 페미니스트 유치원 선생님으로 일했고, 지금은 어린이 비거니즘 교육 콘텐츠를 기획, 제작, 보관하는 모임인 비건교사나는냥을 만들어 활동 중입니다.
어린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주제의 동화책, 어린이들에게 믿고 보여줄 수 있는 차별 없이 평등한 동화책을 쓰고 그립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N번방 이후, 교육을 말하다』(공저)와 성평등 관점으로 개작한 세계 명작 동화 『new 헨젤과 그레텔』이 있습니다.
https://linktr.ee/paper.yangdung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